충청북도 새BI 온라인에서 반응 뜨거워
  •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

맘캠기획

충청북도 새BI 온라인에서 반응 뜨거워

충청북도 새 슬로건이 지난 7월 3일 공개되었다

 

 

충청북도는 2022년 11월 대국민 공모를 시작으로 6월 선호도 조사를 거쳐 충북의 새 얼굴이 될 BI를 확정하고지난 7월 3일 충청북도 도청 대회의실에서 충청북도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했다.

 

이날 선포된 충청북도 새 심벌마크(CI)는 충북의 한글 초성 과 을 활용한 디자인으로문화·경제·복지·환경 등 충북을 이루는 각 분야가 중심에서 뻗어나가며 성장하는 미래비전을 형상화하였다.

   

특히, ‘과 ’ 사이의 화살표는 충북이 대한민국의 중심을 넘어 세계의 중심으로 비상하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또한심벌마크(CI)를 구성하는 획수는 총 11개로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충북의 11개 시·군이 균형있게 발전하고 소통하며 다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모습을 나타낸다.

 

함께 선포한 충청북도 브랜드 슬로건(BI)는 대국민 공모전 대상작 중심에 서다를 이미지로 구현한 것으로충북의 심벌마크(CI)와 브랜드 슬로건(BI) 모두 최근 한류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향상된 한글을 사용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.

  

더쿠반응.png
온라인커뮤니티 이용자들의 댓글

 

충청북도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(BI)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공개되면서 온라인 이용자들로부터 신선하고최근 각 지자체에서 슬로건을 바꾼 것 중에 가장 예쁘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받고 있다.

특히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(BI)을 대국민 공모로 진행했고최종 브랜드 선호도 조사 시 대형커뮤니티에 입소문이 나 많은 이용자가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관심도와 인지도가 더 높아졌다.

 

 또한 영문을 이용한 BI, CI와 반대로 한글의 우수성을 보여주고한글을 사용해 한국다움을 살려낸 충청북도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긍정적인 잔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.

 
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